300x250

 

안녕하세요. 강월입니다.

당일 업무 시작 전 오픈챗 문의 하나가 왔는데요. 정말 중요한 내용이라 블로그로 올려드리고 상담 하신분에게 양해를 구했음을 미리 말씀드립니다.

오늘도 어김없이 연락온 하나의 카톡입니다. 간단히 이름만 봐도 해지방어 문의신듯 해서 해지방어 상담 딱! 준비하고 시작했습니다. 그런데...

이 말도 안되는 소리를 듣고 저는 화가 나버렸습니다. 약정이 남아있는 상태이고 그 와중에 SKT 본사에서 전화가 와서 저런 오퍼를 제공하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저는 이 상담이 끝나고 새로운 사실을 알았는데요. 그거 마지막에 정리할 때 말씀드리겠습니다.

이 내용은 연결점을 위해 올렸습니다. 다만 중요한 내용 밑줄 쫙! 해야할 내용을 설명드렸는데요. 바로 인터넷 가입권유 전화를 마케팅 동의 없이 본사 아닌 일반업체가 아웃바운드 먼저 전화오는 경우는 불법이며 그렇기에 지금 합법적으로 하고 계신 업체분들은 모두 인바운드 형식의 인터넷 가입을 상담하고 있습니다.

네.. 영업하다보면 안들킬 거짓말을 할 수 있죠. 하지만 거짓말은 언젠간 뽀록 나는데 엄연히 SKB는 독립적 SK 자회사입니다. 물론 전 SK임직원은 아니지만 예전에 SKB 해지방어할때 느낀점이지만 저렇게 말하고 해지방어 단가는 SKB가 더 좋았습니다. 신규가입도요^^

네. 위에 내용 말씀드렸던거 한번더 설명드렸구요.

 

사은품도 제대로 안주고 그 사은품을 위약금으로 납부시키려는 아주 나쁜 상담을 하셨더라구요. 요금을 깎아준다는데 저는 여기까지는 온가족프리라는 상품으로 가입을 하셔서 온가족플랜으로 전환 신규가입 시키는줄 알았는데 ...

그리고 위에 내용이 이해 안가실까봐 말씀드리자면

 

아버님이 SK결합을 이탈하셔서 SKB인터넷의 명의가 아버지 명의다보니 결합이 풀려서 SKT에서 하는 말이 맞는걸로 알고 하시는데요. SK는 유독 대표자가 SK휴대폰을 사용하지 않으면 다른 명의의 SKT휴대폰이 많아도 결합이 안되는 치명적인 단점이 있습니다.

 

그렇지만 간단히 인터넷 명의변경하면 문제 해결이겠죠?

 

 

여기서 포인트는 1년마다 해지방어입니다. 다만 휴대폰 결합이 되서 싸게 사용하는 경우에는 해지방어도 고작 5만원 또는 7만원 해주는데요. 실제로 해지요청 하면서 접수하면 저렇게 방어가 들어오는 경우도 있는데 이건 CASE BY CASE 입니다.

물론 고객을 차별하는게 아니라고 제가 말은 못하겠지만 네 이유가 있어요. 전 말 못해요...

 

설명내용입니다.

네 지금 SKB 신규가입이 가이드라인 43만원입니다~

3개월만 지나면 위약금 낼 필요도없는데... 참.. 진짜 저도 욕심은 있어도 차라리 3개월치 요금을 내드리고 하는건 몰라도 저런건 아니라고 봅니다.

 

해지방어 방법에 대해 적은 제 블로그 잠시 소개시켜드렸습니다. : )

링크는 여기있구요.

https://changhas.tistory.com/2

문제는 여기서부터입니다.

 

 

고객센터에서 고객님한테 거짓말을 하다뇨. 진짜라면 저건 대형 민원감이거든요. 여기서 저는 두가지를 추측했습니다.

1. 진짜로 고객센터에서 장난질을 쳤거나.

2. 영업점에서 고객센터인척 장난질을 쳤거나.

 

뭐 이 둘중 하나 아닐까요?

그래도 상담 하신분은 절대 모르는분은 아니시라고 믿고 이러면 고객센터에서 잘못한거라고 생각이 되네요.

 

마무리로 훈훈하게 끝나고 아무쪼록 이분 잘 처리하길 바라며 오늘의 한줄평

 

세상에 믿을 놈이 더하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