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0x250

안녕하세요. 강월입니다.

 

이번에 20년 7월 1일부터 가입하는 모든 고객에게 제공되는 스마트홈 상품인 AI스피커가 리뉴얼됬습니다. 우선 이미지 보시죠.

클로바 온

동글 동글하게 생겼던 엘지 클로바 스피커입니다. 요새는 엘지 가입시 같이 나오는 상품인데요. 따로 뺄수도 없는게 함정입니다.

엘지 클락

 

 

위에 그림과 같이 변했습니다. 정면 사진은 모던한 디자인이고 약간 활용성을 높이려고 한 것에 눈에 두드러지게 나타나네요. 저기 보시면 알겠지만 날씨아이콘과 미세먼지 상태도 다 있으니 출근할 때 마다 보게 될거라는점.

 

그럼 이 것 말고 또 어떤게 더 나아졌는지 처음에는 감이 잘 안잡혔습니다. 그래서 엘지에서 설명되어 있는 것을 봤는데요.

1. 기존에는 AI스피커와 리모컨이 별도였는데 지금은 합쳐서 위에 클락플러스로 사용이 가능하다고하네요.

2. 스마트 인터넷을 개통 도중 기존 AI스피커랑 AI리모컨은 각각 페어링 해야돼서 개통시간이 오래 걸렸고, 이는 불만으로 이어지는 경우가 많았다고 해요. 그래서 이런 부분을 없애고 합쳤으니 개통시간도 단축됬다고 합니다.

3. 디지털 시계 디자인을 적용하여 사용빈도를 증가시키겠다는 엘지의 포부입니다.

 


클락 플러스 화면의 대기화면의 내용 설명

 

1. 대기화면 날씨 아이콘에 따라 현재 본인이 거주중인 곳 의 날씨를 알아 볼수 있는데요.

약한 비, 비, 강한 비, 소나기, 번개, 뇌우, 우박, 비, 눈, 가끔 비, 가끔 비 또는 눈, 뇌우후 갬, 비후 갬, 흐려짐
약한 눈, 강한 눈, 진눈깨비, 소낙 눈, 가끔 눈, 눈후 갬, 흐려지고 눈

 

2. 대기화면 미세먼지 및 공기상태 LED

- 현재 시간 화면 설정 위치에 공기상태 표시
- 4단계로 대기 상태 표시
- 미세먼지, 초미세먼지 상태 중 상대적으로 더 안 좋은 결과를 대기화면 LED 상태표시

 예> 미세먼지 - 좋음 / 초미세먼지 - 나쁨 => LED나쁨 표시됨
 예> 미세먼지 - 보통 / 초미세먼지 - 좋음 => LED보통 표시됨

미세먼지 상태 좋음 보통 나쁨 매우나쁨
색상 파란색 초록색 주황색 빨강색

기타 내용들입니다~

* 별도 기기없이 IR리모컨 기능 탑재 하여 음성으로 가전제품 제어가능

 

* 비슷한 가격의 경쟁사 스피커 대비 2배 이상 높은 출력 사운드

 

* LED 이모티콘을 활용한 감성적 커뮤니케이션 기능

* 능동형 서비스 제공<지속 업데이트 예정>

 

이렇게 대표적인 기능을 소개했습니다. 밑에 추가 소개해드릴 내용은 크게 중요하지 않을 것 같아 맨 밑으로 넣었습니다!


AI 리모컨 기능

 

* 스마트홈 기능을 지원하지 않는 오래된 가전을 IR센서를 통해 음성 제어하는 리모컨 기능

* 적외선(IR)리모컨으로 작동시킬 수 있는 TV, 셋탑, 에어컨, 공기청정기 4종의 가전 지원

* Clova 앱을 통해 리모컨 연결 가능하며, 앱 및 음성으로 제어가능.
  (U+스마트홈 앱 연결 시, U+스마트홈으로도 제어가능)

IR 센서 실물입니다!

주의사항 ☆

- 리모컨 특성 상<단방향 적외선 통신> AI리모컨으로 실행 성공 여부는 클로바앱/U+스마트홈앱에서 확인할 수 없습니다.

 

- Clock+와 가전제품 사이에 장애물<벽, 창문, 종이, 강한 빛>이 없어야 리모컨 기능을 원활하게 실행할 수 있습니다. Clock+ 위치를 변경한 뒤 정상 작동이 안되는 경우, 원래 위치나 다른 위치로 이동해주셔야 합니다.

 

- Clock+ 리모컨 기능 이용 시 한 공간당 1대의 이용을 권장합니다.<여러 공간에서 사용하기 위해 AI리모컨/Clock+가 추가로 필요 한 경우 유상임대 하셔야합니다,>

- 심파장 형광등 빛이 있으면 정상 동작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마무리 한줄 평

기존 AI스피커가 이쁜 옷 걸친 느낌이다! 고로 더 이뻐졌다!

+ Recent posts